연예인관리사 무료 동영상 강의 - 연예매니지먼트사의 매니저 시스템 요약정리
연예인관리사 무료 동영상 강의 - 연예매니지먼트사의 매니저 시스템 요약정리
한국 연예매니지먼트의 주체로서 매니저는 또한 크게 프로덕션 매니저, 홍보․로드 매니저,
마케팅 매니저, 행정 매니저로 구분될 수 있다.
① 프로덕션 매니저
프로덕션 매니저는 새로운 신인을 캐스팅 하거나 발굴하는 캐스팅 디렉터와 춤과 노래, 연기는
물론이고 방송매너 등 스타 리서치를 통해 컨셉을 잡고 스타로서의 이미지를 만들어 가는 프로덕션
디렉터(production director), 가수의 경우에는 그 가수에 어울리는 곡을 선곡하고, 스타의 비주얼(visual)
컨셉을 잡고 스타일을 기획하는 비주얼 디렉터(visual director) 등으로 다시 세분화된다.
② 홍보매니저․로드매니저
홍보매니저는 방송이나 신문, 잡지, 인터넷 등 매체 홍보는 물론이고, 각종 이벤트나 프로모션 행사를
기획하고 참여하도록 스타의 이미지를 관리하는 이미지 메이커(image maker)의 역할은 물론 철저한
기획으로 대중 앞에 선보인 스타의 가치를 높이기 위한 효과를 창출하고자 한다. 또한 새로운 아이템과
아이디어로 스타의 이미지를 만들어가고 홍보하는 역할을 하는 사람이 홍보매니저이다. 로드매니저는
100% 완벽한 진행을 위해 철저한 계획과 효율적인 일정관리를 담당하고 있다.
③ 마케팅 매니저
마케팅 매니저는 스타의 활동과 관련한 수익모델을 창출하는 일을 담당한다. 음반 또는 스타의 광고를
기획하고 집행하고 이벤트, 프로모션 행사 등을 진행한다. 또한 스타나 음반 홍보를 위해 다른 회사와
함께 연계 프로모션을 통한 다양한 수익모델을 개발하고 관리한다.
④ 행정매니저
각종 계약과 수익에 대한 세무적인 부분과 초상권 관리 등을 비롯한 법률문제를 담당하는 매니저를 따로
두어 관리에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연예인관리사 무료 동영상 강의 (www.sjcore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