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리더스관리사

cs리더스관리사 무료 동영상 강의 - 경영혁명, 3C, 5대 경쟁세력

세정코리아 2020. 8. 12. 09:46

1. 경영혁명 - 피터 드러커

① 1단계 : 19세기 산업 혁명

② 2단계 : 20세기 생산성 혁명

③ 3단계 : 현재 경영혁명 (품질, 지식, 창조, 경영)

 

 

2. 21세기 3C - 마이클 해머

① Customer(고객) : 21세기는 고객의 시대, 즉 고객을 만족시키고 감동을 주지 못하면 기업경영이 제대로

                          생존하고 성장하기 어려움

② Change(변화) : 기존의 기업마인드를 바꾸고, 글로벌 시장에 맞는 합리적인 조직으로 변화해야 한다.

                        고객, 인간, 고객가치창조 중심으로 변화해야 하며,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는

                        내부의 의견을 들을 수 있어야 하고, 기업 문화로 정착되야 함

③ Compettition(경쟁) : 21세기는 무한경쟁시대이다. 종전의 기업가 중심에서 소비자중심으로 헤게모니가 넘어가면서

                               기업이 무한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고객중심경영 전략을 구사해야 함

 

 

3. 5대 경쟁세력 - 마이클 포터

① 기존기업 간 경쟁

② 공급자(원자재를 공급하는 공급자로부터 끌려다녀서는 안되고 교섭력이 요구된다)

③ 신규 진출기업(진입장벽을 쳐야 한다)

④ 구매자(구매자의 세력에 끌려가서는 안 된다)

⑤ 대체자(가장 신경써야 할 경쟁세력이다)

 

cs리더스관리사 무료 동영상 강의 (www.sjcore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