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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리더스관리사 무료 동영상 강의 - 고객만족경영의 필요성, 고객만족경영의 사례연구, 고객만족경영의 패러다임 변화와 발전 가능성

세정코리아 2021. 8. 1. 11:52

1. 고객만족경영의 필요성

경영의 모든 부문을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진정한 방법으로 고객을 만족시켜 기업의 생존을 유지하고자 하는 경영전략

 

2. 고객만족경영의 사례연구

1) 노드스트롬의 경영이념과 제도

2) 화목경영의 힘

3) 역피라미드 조직문화

4) 현장배회경영(MBWA : Management By Wandering Around)

5) 종업원 지주제도 등 직원만족 제도

 

 

3. 고객만족경영의 패러다임 변화와 발전 가능성 

1) 고객만족경영의 패러다임의 변화

(1) 3C

① Customer(고객) : 기업중심에서 고객중심

② Change(끊임없는 혁신) : 고객, 인간, 고객가치창조 중심으로 변화

③ Competition(글로벌무한경쟁) : 글로벌 경쟁체제에서 고객에게 주도권 이양

 

2) 고객만족경영의 발전 방향

(1) 총체적 고객만족경영 혁신(TCS, Total Customer Satisfaction) : 고객만족경영이 일반화된 시점에서 한 차원 높은 고객만족경영 추진을 통한 경영 효율성 제고와 차별화된 경쟁우위를 창출하자는 것이 핵심으로 많은 서비스 기업에서 도입

 

(2) 총체적 고객만족경영 혁신요소

① 내부 핵심역량 강화 요소 : 지식, 인사조직, 정보기술, 프로세스

② 시장 경쟁 요소 : 가격 경쟁력, 상품력, 고객관리, 브랜드, 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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