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총무 업무의 변화
① 총무업무란 기업의 경영활동을 지원, 관리하는 총체적 업무를 말합니다.
② 총무업무는 기업규모가 확대되면서 분화되었는데, 인사, 노무, 기획, 법무에 이르기까지
    폭넓게 지원되는 업무가 바로 총무업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총무역할종합
① 행사 및 복리 주관 역할
   · 임직원 사기향상을 위한 각종 사내 · 외 활동 지원
   · 회사 공식행사 (주주총회, 경영검토 회의, 신입사원 입사 행사 등) 주관
   · 기숙사, 식당관리 및 건강검진 등 사원들의 복리후생 지원

② 홍보 및 분쟁 처리 역할
   · 기업 이미지 홍보 (광고, 사보, 보도기사 등)  사회적 책임활동 지원
   · 기업의 내부 분쟁사항 처리 (감사 등)
   · 기업분쟁, 거래계약(용역계약 등), 대 관공서 업무처리 등 대외분쟁 및 지원

③ 비서 및 규칙 제정 역할
   · 임원 업무 지원(비서, 차량지원 등)
   · 사용자의 경영관련 업무 대행(이사명령, 정보관리 등)
   · 취업규칙(일반 규정, 규칙, 세칙, 업무매뉴얼, 서식 등) 작성 및 변경업무

 

세정코리아 총무업무 핵심실무 동영상 강의

www.sjcorea.co.kr  

 

세정코리아 - 경리실무, 손해보험중개사, 재경관리사, 전산세무

세정코리아, 아파트경리실무 손해보험중개사, 생명보험중개사, cklu, aklu, 전산세무, 전산회계, 경리실무

www.sjcorea.co.kr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