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이메일 작성하기

컴퓨터를 기반한 사무환경이 되면서 많은 형식적인 문서 서식은 많이 사라지고 이메일을 이용하여 진행하는 일이 많아졌습니다. 그 이유는 컴퓨터 사무환경이라는 이유도 있겠지만 이메일은 문서의 전달, 보관이 편리하고 안전하기 때문입니다.

 

회사에서 많이 사용하다 보니 의사 전달을 명확하게 하기 위한 형식이 자연스럽게 생겨났습니다. 회사에서 사용하는 형식은 그 이유가 있으니 그 형식이 만들어진 원인과 목적을 알고 이메일을 작성한다면 좋은 업무 성과를 낼 것입니다.

 

이메일은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예전에 편지처럼 안부를 묻고 묻고 인사를 하는 것부터 회사에서 사용하는 공식적인 것까지 그 목적이 다양합니다. 일반적인 문서가 기록을 남기는데 그 목적이 큰 반면 이메일은 의사소통을 하는데 더 큰 목적이 있습니다.

 

형식이 자유롭고 사용빈도가 큰 이메일은 회사 업무 문서에 갈수록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유통 대상에 따라 분류해본 이메일의 목적의 형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사내 메일은 업무 질의, 협조, 각종 자료를 공유하기 위한 것으로 메일에 부서명과 이름을 밝혀야 합니다. 외부메일은 외부협조 및 제안을 하기 위한 것으로 사내자료는 공유하지 않습니다. 외부 메일 작성할 때에는 회사명과 부서, 이름을 밝혀야 합니다. 영문 메일 역시 외부 협조 및 제안을 하기 위한 것으로 영문 레터 형식이며 인사말과 맺음말 외에는 한국어 메일과 동일합니다.

 

세정코리아 총무 행정사무원 양성과정 동영상 강의

www.sjcorea.co.kr  

 

세정코리아 - 경리실무, 손해보험중개사, 재경관리사, 전산세무

세정코리아, 아파트경리실무 손해보험중개사, 생명보험중개사, cklu, aklu, 전산세무, 전산회계, 경리실무

www.sjcorea.co.kr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