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문서보고 및 결재시 체크사항

1) 담당자 체크사항

① 보고할 사항이 양식에 맞추어 결재를 밟아야 할 사항인가 검토한다.

② 보고내용이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가? 강조할 사항은 무엇인가?

     (목적 및 취지, 목표, 예상효과, 실행계획, 비용계획 등 원페이지 요약)

③ 실행보고서, 견적서, 조사자료 등 보고에 필요한 증빙자료는 첨부되었는가?

     (업체 선정이 필요한 품의서의 경우 업체 비교표 등)

④ 예산통제, 행정지원팀 등 협조가 필요한 부서의 협조결재를 하였는가?

⑤ 담당자 성명, 사인, 날짜 기재, 문서번호는 부여 받았는가?

 

2) 부서팀장 체크사항

① 양식에 따라 보고할 사항을 적절하게 작성하였는가?

② 문서작성 원칙에 따라 기안문에 빠진 사항은 없는가? (특히 비용청구

③ 예산통제 및 행정지원팀의 비용결재 관련 협조결재 여부

 

3) 협조부서 체크사항

① 업무분장에 따라 협조할 사항인가?

② 협조할 사항을 명확히 이해하고, 구체적인 협조사안을 협의한다.

 

4) 행정지원부서 체크사항

① 예산담당자는 수립된 예산계획에 따라 적정한 청구인지 검토 후 통제한다.

② 부서장은 예산 또는 협조필요사안에 대해 면밀히 검토 후 결재한다.

 

5) 최종결재자 체크사항

① 기안문 및 보고서의 핵심 내용을 파악할 수 있는가?

② 지원할 사항이 무엇이며, 추가 지원할 사항은 없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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