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무료 동영상 강의 - 표적시장 선청 요약정리

 

<그 외 마케팅 관리>

1. 전환 마케팅

어떤 제품이나 서비스 또는 조직을 싫어하는 사람들에게 그것을 좋아하는 태도로

바뀌도록 노력하는 마케팅이다.

 

2. 재 마케팅

한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안정되어 있거나 감소하는 경우 그 수요를 재현하는 마케팅이다.

 

3. 자극 마케팅:애초에 하나의 목적물에 대하여 사람들이 알고 있지 못하거나 관심을 갖고 있지 않을 때

그러한 목적물에 대한욕구를 자극하는 마케팅이다.

 

4. 개발 마케팅:고객이 어떠한 욕구를 갖고 있는가를 분명히 알고 나서 그러한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를 개발하는 마케팅이다.

 

5. 동시화 마케팅

제품이나 서비스의 공급능력에 맞추어 수요발생시기를 조정·변경하는 마케팅이다.

 

6. 유지 마케팅

치열한 경쟁 속에서도 현재의 판매수준을 유지하는 마케팅이다.

 

7. 디(역) 마케팅

하나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수요를 일시적으로나 영구적으로 감소시키는 마케팅이다.

 

8.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발달된 정보기술을 이용하여 다양한 고객정보를 효과적으로 획득하고

분석하며 신규고객의 확보보다는 이탈 방지, 즉 고객유지에 비중을 두는 마케팅이다. 데이터베이스는

고객의 개인별특성을 담고 있어야 한다.

 

9. 타깃 마케팅

불특정다수가 아닌 특정고객을 대상으로 마케팅활동을 벌이는 마케팅이다.

 

10. 리텐션 마케팅

기존 고객의 이탈을 방지하고 제품이용도를 제고하고자 이탈고객을 대상으로 거래단절의 원인을

조사하여 이에 대한대책을 수립하는 마케팅전략이다.

 

 

 

 

 

 

 

 

 

11. 퍼미션 마케팅

고객 자신이 스스로 구매정보를 수집하고자 커뮤니티에 가입하거나 회원으로 가입하여 개인정보를

허락함으로써 관심을 갖게 되는 마케팅이다.

 

12. 관계 마케팅:기업이 고객과 접촉하는 모든 과정, 즉 판매 전, 판매 중, 판매 후에 그들과

협조하거나 그들에게 지원적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신뢰를 갖게 하고 결국에는 기업이 제공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로부터 충분한 대가를 받고 있다고 느끼게 하여 지속적인 호혜관계가 이루어지게

하는 마케팅으로 한번의 거래로 끝나는 거래마케팅과는 구분된다.

 

13. 다이렉트 마케팅
㉠ 고객에게 직접 접근하여 고객으로부터 반응을 얻어내어 판매활동이 일어나는 마케팅 기법이다.

    여러 광고매체의 사용에 따른 지출규모와 마케팅결과를 측정하고 분석할 수 있다. 전화, 우편,

    방문판매, 인터넷쇼핑몰 등 어느 곳에서나 거래가 가능하므로 광범위하고 풍부한 잠재고객 확보가

    가능하며, 고객속성정보와 거래정보, 고객서열과 고객등급 등 다양한 데이터베이스를 축적할 수 있다.
㉡ 다이렉트 마케팅은 다이렉트 메일을 포함하여 카탈로그, 텔레마케팅, TV 등 다양한 매체를 이용한

    무점포 판매방식 등을 포함하는 개념이다.

 

14. 매스(대량) 마케팅

판매업자가 모든 구매자를 대상으로 하나의 제품을 대량 생산하여 대량유통하고, 대량 촉진하는 형태이다.

하나의 회사가 한 제품에 대하여 전체시장을 대상으로 매스 마케팅을 주장하는 이유는 최소의 원가와

가격으로 최대의 잠재시장을 창출해 낼 수 있기 때문이다.

 

15. 심비오틱 마케팅

2개 이상의 독립된 기업이 제품 개발, 시장 개척, 경로 개발, 판매원 등 마케팅으로 계획과 자원을 공동으로

추진하고 활용함으로써 기업이 개별적으로 하기 어려운 것을 공동으로 하는 데서 얻는 이익과,

마케팅문제를 보다 쉽게 해결하고 마케팅관리를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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