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의 활용


1. 적용 분야
① 판매 분야
㉠ 신규고객을 개척하거나 잠재고객을 발굴
㉡ 만기고객의 재유치
㉢ 휴면고객의 활성화


② 비판매 분야
㉠ 서베이(조사업무):고객만족도조사, 시장조사, 소비자조사, 여론조사 등
㉡ 판매지원업무:방문약속, 리드발굴
㉢ 연체대금회수촉진
㉣ 고객관리:해피콜, 정보 서비스 등
㉤ 리스트정비:리스트 클리닝, 리스트스크리닝


2. 아웃바운드의 장점
① 영업효과의 극대화:짧은 시간의 영업 사원 방문 약속을 통한 신뢰감 형성 및 시간절약
② 주요고객 이탈방지 및 휴면고객의 활성화:계약갱신, 해피콜 등
③ 고객불만 예방


3.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의 도입 절차
① 적정 고객 데이터베이스를 준비•분석 및 전략 수립
② 유능한 텔레마케터 선발 또는 위탁업체 선정 및 계약
③ 표준스크립트 작성 및 교육
④ 아웃바운드 업무 개시
⑤ 결과 데이터 측정 및 데이터베이스 기록


4. 성공적인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을 위한 준비 요소
① 명확한 대상 고객 데이터베이스
②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은 인바운드 텔레마케팅보다 텔레마케터의 자질에 많은 영향을 받으므로 전문적이고 유능한 텔레마케터를 선발•교육
③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을 하기 위한 전화장치 및 콜센터 장비 등 인프라 구축
④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에 적합한 전용 상품 및 특화된 서비스준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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