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무료 동영상 강의 - 마케팅믹스 4P, 마케팅활동 4C 요약정리

 

1. 마케팅믹스

① 기업이 표적시장에서 원하는 반응을 얻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통제 가능한 마케팅변수의

    집합을 뜻한다.
② 회사가 제품의 수요에 영향을 주기 위해 활용할 수 있는 모든 수단으로 구성되어있다.

 

2. 마케팅믹스 4P

 · Product (상품)
 · Place (유통)
 · Promotion (촉진)
 · Price(가격)

 

3. 마케팅 활동 4C 또는 5C

 · Communication (협상)
 · Commerce (거래)
 · Community (집단)
 · Contents (내용)
 · Customer (고객) - 5C

 

4. 마케팅 당사자 3C

 · Customer (고객)
 · Company (회사)
 · Competitor (경쟁사)

 

 

 

 

 

 

 

 

5. 마케팅 활동관리
① 마케팅 분석:마케팅 기능을 관리하는 것은 기업의 환경을 완벽하게 분석하는 것으로부터 시작된다.
② 마케팅 계획 수립:기업이 전사적인 전략적 목표를 달성하는 데 필요한 마케팅 전략에 대해 결정하는

    것이다.
③ 마케팅 실행:마케팅 계획이 보다 신중하게 실천되어야 한다.
④ 마케팅 통제:기업은 당사의 목표가 성취되고 있는가를 확인하기 위해서 통제절차를 가져야 한다.

 

6. 판매관리의 개 념
① 판매관리란 마케팅과 다소 의미의 차이는 있지만 오늘날 거의 같은 개념으로 사용되고 있다.
② 판매관리는 제조자에서 부터 사용자에 이르는 유통과정을 관리하고 촉진시키는 전반적인 활동을

    의미한다.
③ 판매관리는 점차 판매지향적에서 고객지향적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으로 중시되고 있다.
④ 판매관리는 단순히 세일즈개념이 아니라 마케팅적 요소와 커뮤니케이션 요소, 유통적인 측면을

    통합적으로 고려하여야 한다.

 

텔레마케팅관리사 무료 동영상 강의 (www.sjcorea.co.kr)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