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텔레마케팅의 정의

1) “Telemarketing= Telecommunication+Marketing”

2) 고객을 직접 대면하지 않고 전화나 팩스 등의 수단을 이용하여 전략적으로 상품과 서비스를 판매, 홍보하는 기법을

   말한다.

 

2. 텔레마케팅의 특징
1) 텔레마케팅은 효율적이다.
2) 텔레마케팅은 통신 수단을 활용한 비대면 커뮤니케이션이다.
3) 텔레마케팅은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다.
4) 텔레마케팅은 효과 측정이 용이하며, 피드백이 빠르다.
5)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을 접목시켜 과학적이다.

 

 

3.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의 정의

1) 미리 준비한 고객 데이터를 활용하여 고객을 선정하고 전화를 걸어 상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는 활동
2) 계획한 메시지를 제공하고 전달하는 상담

 

4.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의 특징
1) 업체, 기업주도형이다.
2)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기법을 활용한다.
3) 스크립트 활용도가 높다.

 

5.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 활용 분야

1) 판매 촉진 활동

2) 시장 및 상품 조사

3) 고객 서비스

4) 기타 여론 조사

 

텔레마케팅관리사 무료 동영상 강의 (www.sjcorea.co.kr)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