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 상담 성공 요인

(1) 조직적인 요인

- 정확한 대상 고객의 선정
- 고객의 니즈에 맞는 전용상품 소개
- 판매 이후의 신뢰성 확보와 사후관리
- 잘 정리되고 업그레이드 된 데이터베이스
- 외부 동기부여 및 인센티브

 

(2) 개인적인 요인

- 고객설득능력
- 고객과 텔레마케터 간 커뮤니케이션 강화
- 판매하는 상품, 서비스 및 브랜드에 대한 신뢰
- 세일즈 기법 개발

 

 

2.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 상담 순서

(1) 상담 준비

(2) 첫인사 및 통화 목적 설명

(3) 탐색 질문 및 고객요구 파악

(4) 맞춤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설명으로 설득

(5) 상담 종결 및 사후관리

 

 

3. 아웃바운드 전용 상품의 요건

(1) 대중들에게 신뢰도가 높은 상품이어야 한다.

(2) 브랜드가 있고 인지도가 높은 상품이어야 한다.

(3) 거래 조건의 변동을 최소화해야 한다.

(4) 비대면 판매이므로 사후관리가 용이한 상품이어야 한다.

(5) 타 제품과는 차별되는 구체적인 전략이 있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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